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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11 TIL(Code Kata, 대시보드 케이스 스터디)

옥뽁뽁 2025. 2. 11. 13:52

SQL Code Kata 

 

1341. Movie Rating

Movie Rating문제가장 많은 영화를 평가한 사용자의 이름 찾기가장 많은 영화를 평가한 사용자의 이름 찾기동점이 있는 경우, 사전순으로 앞서는 사용자의 이름을 반환2020년 2월에 평균 평점이 가

okbublewrap.tistory.com

 

 

대시보드 케이스 스터디

Website Traffic 

 

Website Traffic | Google Analytics Accelerator Redesign

Website Traffic | Google Analytics Accelerator Redesign. Inspiration: https://exchange.tableau.com/en-gb/products/545

public.tableau.com

 

왼쪽 상단 Overview  ↔ Detailed View

# 1 SESSIONS

 

  1. 총 세션수
  2. 평균 세션 길이 
  3. 이탈율

 

# 2 Page Views

  1. 고유 총 페이지뷰
  2. 평균 페이지에 머무리는 시간
  3. 페이지 이탈율

 

# 3 Bounce %, Page Exits %, By Referral source

 

  • 각 포인트들은 유입 소스, 크기는 총 세션 수
  • X축 이탈율, Y축 페이지 이탈율
  • 왼쪽 하단으로 갈수록 좋은 Referral source, 오른쪽 상단으로 갈수록 나쁜 Referral source
  • 제작자가 흰색 공간으로 분리해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을 하는 것 같다.

 

# 4 Chanel groouping performance

 

google anlaytics의 유입 채널별로 세션 수, 세션 길이, 평균 고유 페이지뷰, 평균 페이지 체류 시간

 

Detail 부분에는 좀 더 세부적으로 Country, Channel, Referral Source, Page, Device

Top 20인 page 뷰로 세션 길이로 나열 했고, 채널별로도 유입수 인지, 세션 길이인지 잘 모르겠다.

주로 세션 길이를 주요적으로 보는 것 같다. 소셜이 별로 없네. 필터도 너무 많은 것 같다.

 

 

E-Commerce

 

E-Commerce Admin Dashboard

This dashboard allows Admins to track e-commerce performance by analyzing customer demographics, behavior, order trends, and shipping methods. #BusinessDashboard #Admin #DataVisualization

public.tableau.com

 

 

# 1 Overview

  • Total Profit : 총 수익으로 가장 왼쪽 상단에 위치
  • Completed Orders : 완료된 주문
  • Distinct Customers : 고유 고객들
  • AOV : 평균 주문 금액
  • Cost of Goods Sold : 매출 원가

 

가운데 박스

3개의 필터로 왼쪽 상단(초록색 테두리)이 변경됨

해당 월에 추세를 볼 수 있다.

 

Shipped Product

Ship Mode별로 Order Status을 히트맵으로 시각화

 

 

# 2 Product

제품 리스트 출력

 

# 3 Customer

  • 고객 분류를 New, Regular, VIP 3가지로 나눔
  • 개별 고객 하나씩 볼수 있었다.
  • 빨간 마커로 BAD인 고객이 표시 되어 있다.

 

인상이 깊은 것은 Export로 바로 활용 가능하다는 점이 유독 보인다.

 

OKRs 

 

OKRs Overview

Objectives & Key Results (OKRs) Overview #business #OKR #scorecard #objectives #KR #colorbli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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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Increase Revenue

일단 유독 보이는 것이 색상으로 양호,위험, 불양호로 해당월을 평가할 수 있게 하였다.

  1. Monthly Revenue Growth ($) : 월별 매출 성장
  2. New Customer Acquistion (QTY) : 신규 유저 획득
  3. Upsell Revenue ($) : 업셀 매출 ) 기존 고객에게 더 비싼 제품이나 추가적인 서비스를 판매하는 전략
  4. Customer Retension Rate (%) : 고객 잔존율
  5. Revenue from New Markets ($) : 새로운 시장에 수익
  6. Subscription Renewal Rate (%) : 기존 고객들의 구독 서비스 갱신율

 

# 2. Customer Satisfaction

고객 만족도를 추적하는 지표

  1. NPS (Net Promoter Score) : 고객 충성도와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
  2. Average Ticket Resolution Time (hrs) : 고객 서비스 팀이 고객 문제를 해결하는 데 걸리는 평균 시간
  3. Customer Feedback Score (%) : 고객 피드백 점수 ) 고객들이 제공한 피드백의 긍정적인 비율
  4. Suppoert Tickets Resolved (QTY) : 지원 티켓 해결 건수 ) 해결된 고객 서비스 요청의 총 수
  5. Repeat Purchase Rate (%) : 재구매율 ) 높은 재구매율은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반영하는 지표
  6. Onboarding Satisfaction Score (%) : 신규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처음 사용할 때의 경험을 평가하는 점수

 

# 3. Market Reach

 

  1. New Market Entries (Qty) : 새로운 시장 진입 수는 기업이 새로운 산업에 진입한 횟수
  2. Partnerships Established (Qty) : 설립된 파트너십 수 ) 시장에서의 영향력, 자원을 공유
  3. Social Media Reach Growth (%) : 소셜 미디어 도달 범위 성장률 ) 브랜드 인지도, 마케팅 효과
  4. Website Visitors form Target Regions (%) : 타겟 시장에서 얼마나 관심을 끌었는지 평가
  5. Brand Awareness Survey Score (%) : 브랜드 인지도, 고객들이 얼마나 자주, 얼마나 쉽게 브랜드를 인식하는지
  6. Regional Revenue Growth ($) : 지역별 매출 성장 

 

# 4. Product Quality

  1. Product defects per 100 Units (Qty) : 100개당 제품 결함 수 ) 신뢰성과 품질을 평가
  2. Feature Adoption Rate(%) : 기능 채택률 ) 새로운 기능이나 업데이트가 사용자들에 의해 얼마나 빠르게 채택
  3. Average Customer Rating (1-5 scale) : 평균 고객 평점 
  4. Support Tickets Related to Bugs (Qty) : 버그와 관련된 문제 보고 수
  5. Product Release Cycle Time (days) : 제품 출시 주기 시간
  6. Beta User Feedback Score (%) : 베타 사용자 피드백 점수 

 

# 5. Employee Engagment

  1. Employee Satisfaction Score (%) : 직원 만족도 점수
  2. Employee Turnover Rate (%) : 직원 이직율 ) 직원 유지나 조직 문화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신호
  3. Training Completion Rate (%) : 교육 완료율 ) 직원들이 제공된 교육 프로그램을 얼마나 완료 했는지 지표
  4. Internal Referral Rate (%) : 내부 추천 비율 ) 자사의 구인 공고에 대해 얼마나 많이 내부 추천을 했는지 나타내는 지표
  5. Average Employee NPS (%) : 직원 NPS ) 직원들이 회사를 추천할 의향이 얼마나 되는지 측정하는 지표
  6. Engagement in Company Events (Qty) : 회사 이벤트 참여 수

 

 

 

대시보드 설계의 핵심

  1. 누구를 위한 대시보드인가? (Who)
  2. 왜 이 데이터가 필요한가? (Why)
  3. 어떤 핵심 지표가 필요한가? (What)
  4. 어떻게 사용될 것인가? (How)
  5. 언제 사용될 것인가? (When)
  6. 어떻게 구조화할 것인가? (Design)

 

 

1. 핵심 성과 지표 (KPI) : 대시보드 상단에 배치
2. 데이터 개요 : 퍼널 차트나 트리맵 등을 활용한 전반적인 트렌드 제시
3. 심층 분석 : 계층적 구조로 분석 제공 (드라이버 지표 → 입력 지표)
4. 상호작용성 : 필터링 및 드릴다운 기능 제공
5.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 : 데이터와 잠재적 행동 연결
6. 상세 데이터 : 심층 분석을 위한 행 수준의 데이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