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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Bublewrap
2025-02-11 TIL(Code Kata, 대시보드 케이스 스터디) 본문
SQL Code Kata
1341. Movie Rating
Movie Rating문제가장 많은 영화를 평가한 사용자의 이름 찾기가장 많은 영화를 평가한 사용자의 이름 찾기동점이 있는 경우, 사전순으로 앞서는 사용자의 이름을 반환2020년 2월에 평균 평점이 가
okbublewrap.tistory.com
대시보드 케이스 스터디
Website Traffic
Website Traffic | Google Analytics Accelerator Redesign
Website Traffic | Google Analytics Accelerator Redesign. Inspiration: https://exchange.tableau.com/en-gb/products/545
public.tableau.com
왼쪽 상단 Overview ↔ Detailed View
# 1 SESSIONS
- 총 세션수
- 평균 세션 길이
- 이탈율
# 2 Page Views
- 고유 총 페이지뷰
- 평균 페이지에 머무리는 시간
- 페이지 이탈율
# 3 Bounce %, Page Exits %, By Referral source
- 각 포인트들은 유입 소스, 크기는 총 세션 수
- X축 이탈율, Y축 페이지 이탈율
- 왼쪽 하단으로 갈수록 좋은 Referral source, 오른쪽 상단으로 갈수록 나쁜 Referral source
- 제작자가 흰색 공간으로 분리해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을 하는 것 같다.
# 4 Chanel groouping performance
google anlaytics의 유입 채널별로 세션 수, 세션 길이, 평균 고유 페이지뷰, 평균 페이지 체류 시간
Detail 부분에는 좀 더 세부적으로 Country, Channel, Referral Source, Page, Device
Top 20인 page 뷰로 세션 길이로 나열 했고, 채널별로도 유입수 인지, 세션 길이인지 잘 모르겠다.
주로 세션 길이를 주요적으로 보는 것 같다. 소셜이 별로 없네. 필터도 너무 많은 것 같다.
E-Commerce
E-Commerce Admin Dashboard
This dashboard allows Admins to track e-commerce performance by analyzing customer demographics, behavior, order trends, and shipping methods. #BusinessDashboard #Admin #DataVisualization
public.tableau.com
# 1 Overview
- Total Profit : 총 수익으로 가장 왼쪽 상단에 위치
- Completed Orders : 완료된 주문
- Distinct Customers : 고유 고객들
- AOV : 평균 주문 금액
- Cost of Goods Sold : 매출 원가
가운데 박스
3개의 필터로 왼쪽 상단(초록색 테두리)이 변경됨
해당 월에 추세를 볼 수 있다.
Shipped Product
Ship Mode별로 Order Status을 히트맵으로 시각화
# 2 Product
제품 리스트 출력
# 3 Customer
- 고객 분류를 New, Regular, VIP 3가지로 나눔
- 개별 고객 하나씩 볼수 있었다.
- 빨간 마커로 BAD인 고객이 표시 되어 있다.
인상이 깊은 것은 Export로 바로 활용 가능하다는 점이 유독 보인다.
OKRs
OKRs Overview
Objectives & Key Results (OKRs) Overview #business #OKR #scorecard #objectives #KR #colorblind
public.tableau.com
# 1. Increase Revenue
일단 유독 보이는 것이 색상으로 양호,위험, 불양호로 해당월을 평가할 수 있게 하였다.
- Monthly Revenue Growth ($) : 월별 매출 성장
- New Customer Acquistion (QTY) : 신규 유저 획득
- Upsell Revenue ($) : 업셀 매출 ) 기존 고객에게 더 비싼 제품이나 추가적인 서비스를 판매하는 전략
- Customer Retension Rate (%) : 고객 잔존율
- Revenue from New Markets ($) : 새로운 시장에 수익
- Subscription Renewal Rate (%) : 기존 고객들의 구독 서비스 갱신율
# 2. Customer Satisfaction
고객 만족도를 추적하는 지표
- NPS (Net Promoter Score) : 고객 충성도와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
- Average Ticket Resolution Time (hrs) : 고객 서비스 팀이 고객 문제를 해결하는 데 걸리는 평균 시간
- Customer Feedback Score (%) : 고객 피드백 점수 ) 고객들이 제공한 피드백의 긍정적인 비율
- Suppoert Tickets Resolved (QTY) : 지원 티켓 해결 건수 ) 해결된 고객 서비스 요청의 총 수
- Repeat Purchase Rate (%) : 재구매율 ) 높은 재구매율은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반영하는 지표
- Onboarding Satisfaction Score (%) : 신규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처음 사용할 때의 경험을 평가하는 점수
# 3. Market Reach
- New Market Entries (Qty) : 새로운 시장 진입 수는 기업이 새로운 산업에 진입한 횟수
- Partnerships Established (Qty) : 설립된 파트너십 수 ) 시장에서의 영향력, 자원을 공유
- Social Media Reach Growth (%) : 소셜 미디어 도달 범위 성장률 ) 브랜드 인지도, 마케팅 효과
- Website Visitors form Target Regions (%) : 타겟 시장에서 얼마나 관심을 끌었는지 평가
- Brand Awareness Survey Score (%) : 브랜드 인지도, 고객들이 얼마나 자주, 얼마나 쉽게 브랜드를 인식하는지
- Regional Revenue Growth ($) : 지역별 매출 성장
# 4. Product Quality
- Product defects per 100 Units (Qty) : 100개당 제품 결함 수 ) 신뢰성과 품질을 평가
- Feature Adoption Rate(%) : 기능 채택률 ) 새로운 기능이나 업데이트가 사용자들에 의해 얼마나 빠르게 채택
- Average Customer Rating (1-5 scale) : 평균 고객 평점
- Support Tickets Related to Bugs (Qty) : 버그와 관련된 문제 보고 수
- Product Release Cycle Time (days) : 제품 출시 주기 시간
- Beta User Feedback Score (%) : 베타 사용자 피드백 점수
# 5. Employee Engagment
- Employee Satisfaction Score (%) : 직원 만족도 점수
- Employee Turnover Rate (%) : 직원 이직율 ) 직원 유지나 조직 문화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신호
- Training Completion Rate (%) : 교육 완료율 ) 직원들이 제공된 교육 프로그램을 얼마나 완료 했는지 지표
- Internal Referral Rate (%) : 내부 추천 비율 ) 자사의 구인 공고에 대해 얼마나 많이 내부 추천을 했는지 나타내는 지표
- Average Employee NPS (%) : 직원 NPS ) 직원들이 회사를 추천할 의향이 얼마나 되는지 측정하는 지표
- Engagement in Company Events (Qty) : 회사 이벤트 참여 수
대시보드 설계의 핵심
- 누구를 위한 대시보드인가? (Who)
- 왜 이 데이터가 필요한가? (Why)
- 어떤 핵심 지표가 필요한가? (What)
- 어떻게 사용될 것인가? (How)
- 언제 사용될 것인가? (When)
- 어떻게 구조화할 것인가? (Design)
1. 핵심 성과 지표 (KPI) : 대시보드 상단에 배치
2. 데이터 개요 : 퍼널 차트나 트리맵 등을 활용한 전반적인 트렌드 제시
3. 심층 분석 : 계층적 구조로 분석 제공 (드라이버 지표 → 입력 지표)
4. 상호작용성 : 필터링 및 드릴다운 기능 제공
5.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 : 데이터와 잠재적 행동 연결
6. 상세 데이터 : 심층 분석을 위한 행 수준의 데이터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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