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파이썬
- Cluster
- TiL
- 파이썬 머신러닝 완벽 가이드
- 어쩌다 마케팅
- 파이썬 머신러닝 완벽가이드
- 중회귀모형
- SQL
- hackerrank
- 텍스트 분석
- 프로그래머스
- 티스토리챌린지
- wil
- 파이썬 철저입문
- 스파르타 코딩
- 미세먼지
- 회귀분석
- 내일배움카드
- 내일배움캠프
- 스파르타
- 파이썬 철저 입문
- 실전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 R
- 오블완
- 내일배움
- MySQL
- 스파르타코딩
- 웹 스크랩핑
- 프로젝트
- harkerrank
Archives
- Today
- Total
OkBublewrap
2024-12-27 TIL (기초 프로젝트 설계) 본문
주요 질문 및 논의점
1. 방향성 검토
- 현재 설정한 분석 주제가 적절한지 검토
- 추가적으로 어떤 방향으로 분석을 확장할 수 있을지 논의 필요
2. 주제 선정 중요성
- 주제 정의 : 데이터를 보고 주제를 먼저 확립해야 분석이 더 명확하고 구조적으로 진행 가능
- 예 : 배너 광고 효과 분석을 통해 구매 전환율을 향상시키는 방안 탐색
- 분석 주제를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과정 및 인사이트 도출 방법 설계
3. 분석 목적과 인사이트
- 페르소나 : 데이터를 요청한 사람의 요구를 이해하고, 결과물이 그들의 니즈를 충족하도록 설계
- 목표 : 구매 전환율 및 배너 광고 효과 분석
- 인사이트 : 배너 효과 분석 결과를 토대로 이커머스 마케팅의 개선 방안 제안
- 실행 가능한 액션 프랜 도출
4. 분석 및 자료 수집
- 데이터 스키밍 : 전체 데이터를 확인하여 주요 변수 및 패턴 탐색
- 선행 연구 검색 :
- 배너 광고 효과 분석 사례 및 이커머스 마케팅 분석 자료 확인.
- 관련 논문, 블로그, 세미나 자료 등을 통해 분석 방법 참고
- 분석 주제 정교화:
- 매출 증가 방안 또는 사용자 행동 분석을 중심으로 주제를 구체화.
- 예시 : 퍼널 분석, RFM 분석, 전환율 개선 전략등
5. 최종 목표
- 분석 및 보고서 작성:
- 직관적인 시각화를 통해 외부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결과물 설계
- 핵심지표(KPI) 및 인사이트 기반 보고서 작성.
- 배너 기획 및 개선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Today I Learn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12-30 TIL (일기) (0) | 2024.12.30 |
---|---|
WIL-5주차 (0) | 2024.12.27 |
2024-12-26 TIL (기초 프로젝트 - 데이터 한번) (0) | 2024.12.26 |
2024-12-24 TIL (양질의 데이터5, 완전탐색알고리즘) (2) | 2024.12.24 |
2024-12-23 TIL (Retension, Python 기본) (0) | 2024.12.23 |